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두근두근 내인생

     

    들어가며

    많은 관객들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 한국 영화의 명작 '두근두근 내 인생'의 매혹적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우리는 이 감동적인 영화의 복잡함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매력적인 줄거리, 잘 발달된 캐릭터를 탐색하고, 한국 영화의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영화로 자리매김한 이 작품에 대한 솔직한 감상평을 제공할 것입니다. '두근두근 내 인생'의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함께 여행을 떠나봅시다.

     

    개요 및 줄거리

    대수와 미라는 열일곱 살에 아들을 낳습니다. 그 아들의 이름은 아름이고 현재 열여섯 살로 빠른 속도로 늙어가는 조로증을 앓고 있습니다. 아름이의 조로증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세 가족이지만 이들의 인생의 인생을 매 순간 두근거리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로증을 앓고 있는 아름의 시선에서 대수와 미라의 열일곱 살을 회상하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대수는 유망한 태권도 선수였고 아름은 가수가 꿈인 소녀였습니다. 열일곱 살 여름 그들은 만나 사랑을 하고 임신을 해서 낳은 아이가 아름이인 것입니다. 이렇게 아름을 통한 회상과 현재가 교차하며 영화는 이어집니다.

     

    이른 나이에 아름을 나은 대수와 미라는 갖은 고생을 다 하며 아름을 키웁니다. 대수는 어리 나이부터 공사판을 전전하며 생활비를 벌기 위해 노력합니다.

     

     

    한편 미라는 방송국 PD인 친구로부터 방송 출연 제의를 받게 됩니다. 아름이가 불편해할 것 같아 대수와 미라는 방송 출연을 거절하려 하지만 아름이는 흔쾌히 방송에 출연하기로 결정합니다.

     

    방송 출연 이후, 아름이는 '서하'라는 암을 앓고 있는 소녀로부터 이메일을 받습니다. 처음에는 서하에게 곁을 주지 않으려던 아름이었지만 어느 순간 서하에게 마음을 열고 둘은 진실된 이야기를 주고받습니다. 그런데 사실 서하는 암을 앓고 있는 열여섯 살 소녀가 아니라 무명 시나리오 작가라는 것이 밝혀지게 됩니다. 아름은 이 사실을 알게 되자 상실감에 게임에만 너무 몰두하게 되고 가뜩이나 조로증으로 눈이 좋지 않은 상태인데 실명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아름은 중환자실에 입원하게 되었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도 깨닫게 됩니다. 아름이와의 마지막 시간은 세 가족끼리만 보내고 싶었던 대수와 미라는 아름이를 퇴원시키고 병원을 나섭니다. 마침 그들이 병원을 나선날은 12월 31일이었고 아름이가 입원 중 가보고 싶어 했던 제야의 종을 치는 보신각으로 향합니다.

     

    보신각 근처에 다다랐지만 주변은 차량이 몰려 거의 서 있는 수준인데 아름이는 자신의 가방에서 자신이 그동안 써 왔던 글을 꺼내달라고 합니다. 그 글이 아빠 엄마께 드리는 선물이며 글을 읽어 달라고 합니다. 아름이가 쓴 글을 들으며 대수와 미란을 울음을 삼키고 아름은 서서히 숨이 멎습니다.

     

    등장인물

     

    대수(강동원) : 한 때 헛발 왕자로 불린 태권도 유망주였습니다. 훤칠한 키에 착한 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아빠가 되었지만 회피하지 않고 가족을 위해 닥치는 대로 일을 하는 책임감이 강한 인물입니다.

     

    미라(송혜교) : 가수를 꿈꾸던 당찬 성격의 인물입니다. 대수를 만나 사랑에 빠져 어린 나이에 아이의 엄마가 되지만 씩씩하게 엄마의 역할을 잘 해냅니다.

     

    아름이(조성목) : 대수와 미라의 아들로 선천성조로증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실제 나이는 열여섯이지만 신체 나이는 여든이 넘습니다. 학교를 다니지 않았지만 독서량이 많고 글을 잘 씁니다. 나이에 비해 마음이 깊고 아빠 엄마의 희생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장 씨(백일섭) : 아름이의 이웃집에 살며 아름이와 소통하며 지냅니다. 이야기의 감초 역할을 하며 무겁기만 할 수 있는 영화의 분위기를 유쾌한 대화로 균형 잡히게 이끌어 가는 인물입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두근두근 애인생'은 풍부하고 감정적으로 충만한 관람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영화의 우수성에 대한 증거로 우뚝 서 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가슴을 울리는 순간과 가슴 따뜻한 순간의 균형을 맞추는 능력에 있으며,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는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김애란 원작의 이 시나리오는 섬세한 터치로 펼쳐지며 아름의 삶의 복잡성을 파고듭니다. 이 영화의 보편적인 주제는 관객들이 자신의 감정에 직면하고 삶의 본질에 대해 성찰하도록 합니다. 영화 촬영, 음악 및 전반적인 제작 품질은 관객들이 아름의 세계로 쉽게 옮겨갈 수 있도록 하며 영화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두근두근 내 인생'은 웃음부터 눈물까지 다양한 감정을 자극하며 등장인물들과 진정한 교감을 형성합니다. 사랑과 가족, 인간의 조건에 대한 이 영화의 탐구는 지속적인 영향을 남기며 깊고 개인적인 차원에서 울림을 주는 영화적 경험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삶의 덧없는 순간들 안에 존재하는 심오한 아름다움에 감동하고, 영감을 받고, 상기시킬 준비를 하세요. 영화를 보고 난 후에도 오랫동안 당신은 삶 그 자체의 찬란함을 되돌아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